목표
- Build Setting 알아보기
Build Setting 창 알아보기
- 빌드에 관련된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 Scenes in Build 창에서는 씬의 포함 순서를 설정할 수 있다.
- Platform 창에서는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다.
- Platform을 설정하면, Platform 별로 빌드 방법을 설정 할 수 있다.
- 하단의 Player Settings를 통해, Platform별 세부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 Splash Screen을 수정할 수 있다.
- Splash Screen은 애플리케이션이 시작할 때, Unity 로고를 보여주는 화면을 말한다.
- Plus 혹은 Pro 라이선스가 있는 경우에만 Splash Screen을 제거할 수 있다.
Tip
- 아무 내용이 없지만, 실제로 빌드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후반부에 Jenkins를 구축하고 Android, iOS, Widnwos, Mac 빌드하기에 해당 내용을 작성할 예정이다.
- 다만 iOS의 경우, 정식으로 빌드를 하기위해 인증서가 필요한다. (연간 10만원)
- Android의 경우 개발자 라이선스를 취득하는데 4만원이 필요하다. (평생 라이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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