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 Inspector 창 알아보기
Inspector 창 알아보기
- 게임오브젝트의 위치, 크기, 회전 속성을 변경할 수 있다.
- 스크립트 변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태그(Tag)를 설정할 수 있다.
- 레이어(Layer)를 설정할 수 있다.
- 컴포넌트를 추가하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다.
GameObject Inactive
- GameObject 이름을 설정하는 부분 왼쪽에 보면, 체크 박스가 하나 있다.
- 체크 되어있는 경우 활성화, 체크를 끄면 비활성화 된다.
- 비활성화 되는 경우, 스크립트에 의해 검색되지 않고, 랜더링이 꺼지며, 이벤트 시스템이 동작하지 않고, 물리 현상등이 일어나지 않는 등, 존재하지 않는 취급을 받는다.
- 스크립트를 통해, 런타임중 동적으로 Active/Inactive 상태를 변경할 수 있다.
Static
매우 심플한 기능이지만, 굉장히 중요한 기능
Static GameObject(정적 게임오브젝트)는 게임에서 좌표가 변하지 않는 물체로, 시스템에 물체가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줌으로써 성능 최적화를 실행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Static Setting은 Lightmapping, Occluder and Occludee, Batching, Navigation, Off-mesh Links, Reflection Probe 등 영향을 미친다.
Tip
- 게임오브젝트에 관련된 모든 값을 수정하는 곳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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