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Hierarchy 창 알아보기
- 게임 월드에 사용하는 GameObject 리스트를 표시한다.Hierarchy에서 리소스 생성
- 오른쪽 버튼을 눌러 Empty Object, GameObject, Effect, Light, Audio, UI, Camera를 생성, 삭제, 복제 등을 할 수 있다.
- 복제 단축키는 Command + D를 사용한다.
- 삭제 단축키는 Del키를 사용한다.
- GameObject를 클릭하고 Enter를 누르면, GameObject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
부모자식 관계 (Parenting) 설정
- 드래그 & 드랍을 통해, 부모자식 관계 (Parenting)를 형성할 수 있다.
- A 오브젝트를 드래그하여, B 오브젝트에 드랍하면 되는데, 이렇게 되면 자식 오브젝트는 부모의 이동, 회전, 변환을 계승한다.
- 또한 부모 오브젝트가 숨겨지면, 자식 오브젝트도 함께 숨겨진다.
오브젝트 정렬
- 기본적으로 만들어진 순서대로 정렬된다.
- 드래그 & 드랍으로 리스트의 순서를 위아래로 조정할 수 있다.
- Preference 설정에서, 알파뱃 순서로 정렬하는 기능을 킬 수 있다. (처음 알았다.)
여러개의 씬 수정
- 기본적으로 게임의 화면은 Scene 단위로 관리된다. (로딩, 메뉴, 인게임)
- Hierarchy 창에서는 여러개의 Scene의 GameObject를 편집할 수 있다.
Tip
- GameObject를 생성하고, 복제하고, 삭제해보면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