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최대 프레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default 프레임

  • Android의 경우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으면 경우 60fps로 설정되지만, iOS의 경우 30fps로 고정된다.
  • 이는 최대 프레임을 설정해주지 않으면, Unity는 플랫폼에 설정되어 있는 최대 프레임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최대 프레임 변경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Awake() 
    {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 
}
  • iOS의 경우 Classes/AppController.mm에 kFPS를 선언하여 설정하기도 했지만 현재, Application.targetFrameRate를 사용하도록 변경되었다.
#define kFPS 30.0
  • 위와 같은 변경사항은 Classes/UnityAppController.mm에 나와있다.

  • 이때 Application.targetFrameRate은 단지 최대 프레임을 설정하는 것이지, 프레임을 보장해 준다는 의미는 아니다. (60fps로 설정해도 리소스나 연산량에 따라 프레임이 저하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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