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최대 프레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default 프레임
- Android의 경우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으면 경우 60fps로 설정되지만, iOS의 경우 30fps로 고정된다.
- 이는 최대 프레임을 설정해주지 않으면, Unity는 플랫폼에 설정되어 있는 최대 프레임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최대 프레임 변경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Awake()
{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
}
- iOS의 경우 Classes/AppController.mm에 kFPS를 선언하여 설정하기도 했지만 현재, Application.targetFrameRate를 사용하도록 변경되었다.
#define kFPS 30.0
위와 같은 변경사항은 Classes/UnityAppController.mm에 나와있다.
이때 Application.targetFrameRate은 단지 최대 프레임을 설정하는 것이지, 프레임을 보장해 준다는 의미는 아니다. (60fps로 설정해도 리소스나 연산량에 따라 프레임이 저하될 수 있다.)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Android Device에서 Unity Debugging하기 (C# 스크립트 편) (0) | 2019.05.17 |
---|---|
[Unity] BuildMesh 예제 (0) | 2017.05.08 |
[Unity] iOS에서 ATS 설정 (0) | 2016.11.30 |
[Unity] 텍스쳐 설정 일괄 변경 (0) | 2012.05.02 |
[Unity] 카메라 뷰포트 안에 물체있는지 확인하는법 (0) | 2012.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