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 macOS
  • Unity 2017.4 이상
  • Visual Studio Community 7.4 이상

목표

  • Android Device에서 Unity C# 부분을 디버깅한다.

Android SDK 설치하기

  • Android 디버깅을 위해서는 adb(Android Debug Bridge)를 사용한다.
  • adb는 Android SDK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먼저 Android SDK 설치가 필요하다.

Android Device에서 Unity Debugging하기

  • 명령창에서 adb를 사용하기 위해 환경 변수 등록을 해야한다.
  • adb는 설치한 Android SDK 경로에서 ./sdk/platform-tools/adb에 있다.
adb 경로 확인
// Android SDK를 설치했다면, which 명령어로 adb를 발견할 수 있다.

`which adb ~/Library/Android/sdk/platform-tools/adb`
bash_profile 확인
//  목록에 .bash\_profile이 없다면 생생한다.

vim ~/.bash_profile
ADB_HOME 추가
// ADB\_HOME 경로는 실제 Android Library가 설치된 곳을 사용한다.

export ADB_HOME = "~/Library/Android/sdk/platform-tools/adb"
export PATH=${PATH}:${ADB_HOME}
bash_profile 적용
source ~/.bash_profile
adb 연결 확인
adb devices
device wifi ip 확인
adb shell ifconfig wlan0
adb tcpip 포트 설정
// 만약 5555를 설정할 수 없다면, 공식 홈페이지 참고

adb tcpip 5555
adb 연결
adb connect {ip주소}:5555
Unity빌드옵션
  • Unity Build Setting에서 Development Build와 Script Debugging 옵션 활성화

디버깅

  • 앱이 실행중인 상태에서 Script 편집기를 실행한다. (Visual Studio)
  • 화면 상단 메뉴에서 실행 > 프로세스에 연결 버튼을 클릭한다.
  • 연결 대상으로 Android Player를 선택한다.

결과

  • 위 환경을 설정하면 디버깅을 할 수 있다.
  • Profiler나 Profiler Analyzer 등으로 device 퍼포먼스도 측정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FileSystemWatcher 사용하기  (0) 2019.07.01
[Unity] ManagedThread 사용하기  (0) 2019.07.01
[Unity] BuildMesh 예제  (0) 2017.05.08
[Unity] 최대 프레임 변경  (0) 2017.01.31
[Unity] iOS에서 ATS 설정  (0) 2016.11.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