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 Game 창 알아보기

Game 창 알아보기

  • 어플리케이션이 동작하는 화면을 보여주는 창

Display target

  • target 카메라를 보여준다.
  • target 카메라는 camera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다.

Resolution

  • 해상도를 변경한다.
  • Standalone, Android, iOS에 따라 값이 다르다.

Scale

  • 표시되는 화면의 크기를 결정한다.

Maximize On Play

  • 플레이를 선택하면 전체화면으로 동작한다.

Mute Audio

  • 오디오 끄기

VSync

  • VSync(vertical synchronization) 적용
  • VSync 옵션을 사용하면, 프레임 전환을 기기의 수직 블랭크와 동기화 하거나, 그 다음 수직 블랭크와 동기화하도록 설정한다.
  • 이는 화면 찢김 현상(screen tearing)을 방지한다.
  • 쉽게 표현하면, 그래픽카드가 너무 빨리 표현해서 모니터가 못따라 가는 현상이 있는데, 프레임을 고정해서 해결하겠다는 의미이다.

Stats

  • 퍼포먼스 최적화를 위해 실시간 랜더링 통계창을 제공한다.

Audio

  • level : 데시벨
  • Stream load : 재생 부하
  • DSP load :
  • Clipping :

Graphic

  • fps : 초당 프레임
  • batches : draw call은 Object가 Screen에 그리는 명령의 수를 말한다. draw call 명령 사이에 그래픽스 드라이버 유효성 체크를 진행할 때, batch 명령이 실행된다. 때문에 batch count는 draw call과 동일하거나 적다. 일반적으로 동일하다고 여겨진다.
  • saved by batching : batching에 의해 저장된 수
  • tris / verts : 그려진 삼격형과 정점의 수
  • screen : 해상도
  • set pass : 랜더링 패스 의 수
  • cpu : cpu 사용
  • animations : 재생 애니메이션 수
  • shadow casters
  • visible skinned meshes :

Gizoms

  • 기지모 옵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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