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 Unity Input Class에서 제공하는 GetMouseButton 입력에 대해 배워보자.

GetMouseButton

  •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우스 클릭에 대한 입력을 관리한다.

  • GetKey나 GetButton과 마찬가지로 입력에 대한 3가지 상태를 제공한다.

       if (Input.GetMouseButtonUp(0))
      {
          Debug.Log("left click up");
      }
      else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Debug.Log("left click down");
      }
      else if (Input.GetMouseButton(0))
      {
          Debug.Log("left click pressed");
      }
  • 입력이 0인경우 왼클릭, 1인경우 우클릭, 2인경우 휠 클릭이다.

       if (Input.GetMouseButton(0))
      {
          Debug.Log("Pressed left");
      }
      else if (Input.GetMouseButton(1))
      {
          Debug.Log("Pressed right");
      }
      else if (Input.GetMouseButton(2))
      {
          Debug.Log("Pressed midd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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