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선형보간
- 선형보간이란 끝점의 값이 주어졌을 때 그 사이에 위치한 값을 추정하기 위하여, 직선 거리에 따라 선형적으로 계산하는 방법을 말한다.
- Unity에서는 Lerp 함수에서 선형보간을 지원한다.
- 예를들어, 두점 V1(1,2,3)에서 V2(5,6,7)이 주워진 경우 Lerp의 결과는 아래와 같다.
- 1과 5 사이의 75% 지점이 4이기 때문에
- 2과 6 사이의 75% 지점이 5이기 때문에
- 3과 7 사이의 75% 지점이 6이기 때문에
Vector3 from = new Vector3 (1f, 2f, 3f);
Vector3 to = new Vector3 (5f, 6f, 7f);
// Here result = (4, 5, 6)
Vector3 result = Vector3.Lerp (from, to, 0.75f);
선형보간 활용
- 선형보간은 시간에 따라 부드럽게 움직이는 값을 나타낼때 사용한다.
- 서서히 밝아지는 빛을 만들고 싶은 경우, 아래와 Lerp을 활용할 수 있다.
public class Light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Light light;
public float time;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light = this.GetComponent<Ligh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public void Update()
{
if (time <= 1.0)
{
time += 1.0f * Time.deltaTime;
light.intensity = Mathf.Lerp(0, 1, tim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