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 Prefabs를 이해한다.

Prefabs

  • Prefabs는 미리 만들어둔 GameObject를 말한다.
  • 예를들어 당신이, 아래 스크린샷 처럼 Cube를 가지고 멋진(?) 나무를 만들었다고 가정해보자.
  • 이 나무를 A씬에도 사용하고 싶고, B씬에도 사용하고 싶다면?
    • A. 저장해둔 데이터를 로드하여 사용한다.
    • B. 매번 제작한다.
  • 일반적인 경우 (A)의 제작방식을 선택할 것이다. 바로 이때 사용되는 것이 프리펩이다.

Prefabs 저장하기

  • Prefabs을 저장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 Hierarchy 창에 있는 GameObject를 Proejct 창으로 드래그 하면 된다.

Prefabs 불러오기

  • Prefabs을 불러오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두가지 모두 매우 간단하다.
  • 첫번째로 Proejct 창 Prefabs을을 Hierarchy 창으로 드래그 하면 된다.
  • 두번째는 instantiate API를 사용하는 것이다.
    • 이는 게임이 실행된 이후 런타임에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동적으로 GameObject를 Scene에 추가하는 방식이다.
    • 이 방법은 Script 섹션에 기술할 예정이다.

Prefabs 불러오기 결과

  • 기존 저정했던 상태와 동일한 이름, 태그, 크기, 회전, 위치를 가진 Object를 생성할 수 있었다.

Prefabs 응용

  • 저장된 Prefabs을 기준으로 크기나, 회전을 변경하여 오브젝트를 배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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