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Oculus는 Android 플랫폼으로 Unity에 빌드 할 수 있다.
Unity 설치
- Unity 엔진을 설치한다. (본문에서는 2020.3.8f1을 설치하였다.)
- 2019이전 버전은 XR 설정 부분이 다른데, 아래 참조 문헌을 참고한다.
- 이때 Android 개발환경도 같이 설치한다.
- 이후 Build Settings에서 Platform을 Android를 선택한다.
- 향후 개발의 편의를 위해 Android Studio도 같이 설치해 준다.
XR Plugin 설정
- Build Settings > XR Pluin-in Management에서 Oculus를 선택한다.
Build Settings
- Texture Compression을 ASTC로 설정한다.
Android Settings
- Minimum API Level을 23 이상으로 설정한다.
Assets 설치
개발자 설정
- Oculus 기기 > 설정 > 개발자 탭으로가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한다.
- 혹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Oculus 앱을 통해 [기기] 탭에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해도 된다. (추천)
Oculus Hub
- 개발 PC와 오큘러스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Oculus Hub가 필요하다.
- Hub설치 이후, Oclculs를 개발 PC에 연결하고 전원을 켠다.
- Hub의 Device Manager 탭에서 기기를 연결한다.
- 이때 Oclcus 기기와 Hub가 설치된 PC는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 ADB의 경우, 기존에 설치된 것이 있으면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다.
- 다만 충돌이 발생한다면, Oculus ADB를 다운받으면 된다. (굳이?)
- 2022.01 최신 Android Studio와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다.
빌드
- 이후 Unity로 돌아와 Build Settings > Device에 오큘러스 기기가 잡히면 연결 설공
- Build&Run을 눌러 개발한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