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Invoke
- Invoke는 일정 시간 이후 함수를 실행하는 함수이다.
- 파라미터는 순서대로 실행시킬 함수 이름, 지연 시간 이다.
InvokeRepeating
- InvokeRepeating는 일정 간격으로 함수를 반복적으로 실행하는 함수이다.
- 파라미터는 순서대로 실행시킬 함수 이름, 지연 시간, 반복 주기이다.
예시
- 아래는 2초 간격으로 현재 시간을 표시하고, 10초 뒤 nextScene으로 씬을 이동하는 예제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InvokeEven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voke("LoadScene", 10);
InvokeRepeating("GetCurrentTime", 0, 2);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void GetCurrentTime()
{
var now = System.DateTime.Now.ToString();
Debug.Log(now);
}
void LoadScene()
{
SceneManager.LoadScene("nextScen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