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 Invoke의 사용법을 알아보자.

Invoke

  • Invoke는 일정 시간 이후 함수를 실행하는 함수이다.
  • 파라미터는 순서대로 실행시킬 함수 이름, 지연 시간 이다.

InvokeRepeating

  • InvokeRepeating는 일정 간격으로 함수를 반복적으로 실행하는 함수이다.
  • 파라미터는 순서대로 실행시킬 함수 이름, 지연 시간, 반복 주기이다.

예시

  • 아래는 2초 간격으로 현재 시간을 표시하고, 10초 뒤 nextScene으로 씬을 이동하는 예제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InvokeEven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voke("LoadScene", 10);

        InvokeRepeating("GetCurrentTime", 0, 2);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void GetCurrentTime()
    {
        var now = System.DateTime.Now.ToString();
       Debug.Log(now);
    }

    void LoadScene()
    {
        SceneManager.LoadScene("nextScen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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