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1. 개발 환경 구축하기

    2. 인터페이스 알아보기

    3. Unity 주요 개념 이해하기

개발 환경 구축하기

unity 엔진 설치 및 실행

  • 다음은 unity hub를 실행 시킨 화면이다.

  • 프로젝트 관리 페이지, 학습 페이지, Unity 엔진 설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Install

  • Install 메뉴를 선택하여 설치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Official Releases에서 가장 최신 버전을 설치한다.

    • 참고로 최신버전을 사용하면, 신규 기능과 버그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 본인은 Android, iOS용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기 대문에, 2개만 선택한다.

  • 이미 설치된 경우, 엔진만 설치하면 된다.

  • Vuforia는 증강현실용 라이브러리이다. (생각보다 흥미롭지는 않다.)

  • Facebook Gameroom의 경우, 회사에서 필요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공부해야 한다.

  • Magic Leap은 헤드셋을 끼고 즐기는 홀로그램이 나오는? 미래형 인터페이스인 것 같은데, 정말로 미래에 사용될 인터페이스라 설치하지 않았다.

  • 엔진에 표시되는 내용을 한글화해서 사용해보겠다는 노력 같은데, 이걸 설치하는 사람이 있을까? (메뉴얼 한글화도 안되있는데?)

  • 협업을 위해 설치하지 말자.

  • 추후에 Platform 설치가 필요하다면, Add Component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다.

프로젝트 생성하기

projects

  • 엔진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 Template 옵션을 통해 2D/3D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 단순 카메라 설정이기 때문에, 프로젝트 생성 이후 변경도 가능하다.

Tip

  • 당장 개발을 시작하는 경우, LTS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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