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 사원수에 대해 알아보자.

Quaternion (사원수)

  • 3D 그래픽에서 물체의 회전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다.
  • Unity는 내부적으로 모든 계산에 사원수를 사용한다.
  • 사원수를 사용하면 Gimbal Lock(김벌락)에 걸리지 않고, 쉽게 보간할 수 있다.

Quaternion 정의

p = w + xi + yj + zk

Quaternion의 사용

  • Unity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사원수를 계산하지 않는다.
  • 아래는 Unity에서 자주 사용되는 Quaternion 함수이다.
함수 설명
Quaternion.LookRoation 지정된 upwards와 upwards 방향들과 함께 rotation을 생성합니다.
Quaternion.Angle 두 회전 사이의 각도를 반환합니다.
Quaternion.Euler z,y,x 회전각을 반환한다.
Quaternion.Slerp from에서 to 사이를 t로 구형보간 한다.
Quaternion.FromToRotation fromDirection에서 toDirection으로 회전한 rotation을 생성합니다.
Quaternion.identity (0,0,0,1)의 default 회전값을 반환합니다.

+ Recent posts